본문 바로가기

웹마케팅/웹광고

검색광고의 역할을 복습 해 보자

검색광고를 사용하는 분들은 어떤 점을 기대하며 이용하고 계시나요?

사이트에 대한 인지도 상승? 사이트 방문자 증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내가 팔고자 하는 것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 혹은 판매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내가 운영하는 웹(Web)에서 단순한 방문자가 아닌 반응을 보이는 고객을 모으는데 검색광고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웹(We)에서 검색광고의 역할 

웹(Web)에서 방문객을 늘리고자 한다면, 검색 광고는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검색 광고가 반드시 좋은 결과를 확고하게 내주는 것은 아닙니다.

웹(Web)에서 방문객을 늘리기 위한 4가지 요소를 실제 현실에서 운영하는 매장에 비유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가게= 홈페이지
  • 상품= 서비스, 인터넷쇼핑몰에서의 상품 등
  • 계산대= 각종 양식, 문의 전화번호
  • 손님= 사이트 방문자

 

검색 광고는 어디에 속할까?

그러면 검색 광고는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 걸까요?

정답은 「손님(=사이트 방문자)」을 「가게(=홈페이지)」에 모셔오는 역할입니다.

 아무리 멋진 가게라도 손님이 오지 않으면 상품은 팔리지 않겠지요? 즉, 검색 광고는 구매할 것 같은 손님이 있을 만한 장소(=키워드)에 간판을 세우고, 가게에 와달라고 하기 위한 도구와 같습니다.

 

검색광고

 

웹(Web) 방문자 수가 늘어나지 않는 원인은 무엇일까?

검색광고를 사용하는 분 중 종종 이런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검색 광고, 좋다고 해서 사용해봐도 돈만 나가지 뭐가 바뀌었는지 모르겠다."

위에도 적었지만, 웹에서 방문객을 모으기 위한 4가지 요소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고객의 반응을 얻기 위해서는 검색 광고 이외의 요소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목표한 것보다 웹 방문자 수가 잘 늘지 않으면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를 확실히 파악해야 합니다.

다음 글은 앞의 4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잘못된 방법으로 웹(Web) 방문자 수를 늘리려 할 때, 확인해야 할 점을 짚어보려 합니다.

 

2015/03/22 - [웹마케팅/웹광고] - 검색광고(키워드·리스팅 광고)에 나오는 용어를 복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