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웹 뉴스 3월 초순 정리
- 임박 Pebble의 발매
- 세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브랜드는?
- 모바일 검색의 미래
- Amazon과 BuzzFeed가 중요한 인재를 확보
- 포르노와 마케팅의 교차점
- 자살을 미리 막고 싶은 Facebook
- 분란을 싫어하는 Twitter
-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YouTube
- 협업 이코노미에 새 얼굴이 등장
- Google 애널리틱스의 사용법
- 테크놀러지 도시
제조, 산업
- Kickstarter에서 조심스럽게 시작한 스마트 시계(Smart Watch)인 Pebble의 최신제품이 출시를 진행 중. 최고 1주일간 전지가 이어지는 Pebble Time(199달러)가 5월에 출시 (Fast Company)
- 올해 "세계의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TOP 50"이 발표되었다. 이 순위는 수많은 인터넷 커뮤니티 분석을 기반으로 정해졌다. 상위에는 Google, Twitter, Facebook, Apple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Infegy)
- 소비자를 고객으로 바꿀 수 있을지는 수십 가지 강력한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달려있다.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최고의 디지털 진화론이다 (McKinsey)
- 모바일 검색은 의외의 방향으로 나아갈지 모른다. 그 자리에 Google이 주역이 되지 못하는 듯했다 (Alex Iskold)
-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는 기업전략에 영향을 미치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을까? 최근 연구에서는 서비스 조직으로 IT 부문을 운영해 기업의 성장에서 CIO의 힘에 의심의 눈을 향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 (The CIO Report - WSJ)
- 소매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영역을 통합하려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성공적인 온, 오프라인의 고객체험을 만들어내는 8가지 방법을 확인해 두자 (CIO)
- Amazon은 홍보 및 공공 정책의 책임자로서 전 백악관 대변인 제이 카니(Jay Carney)를 고용해다. 카니 전 대변인의 채용은 회사의 전략에 깊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re/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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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래 마케팅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에게 - "진정한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 경력을 쌓고 싶다면, 특정 고객에게 특정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에 근무해야 한다." 이 조언을 한 인물은 포르노 업계에서 경력을 시작했다 (Moz)
- 관련 뉴스: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쇼를 선전하는 카드 배포는 구닥다리 방식이 가 될 가능성이 있다. 스트리퍼나 포르노스타는 Snapchat을 사용해 소액의 요금으로 자신의 사진을 보내고 있다 (New York Times)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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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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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Facebook은 사용자에 대해 무서울 정도로 많은 정보를 갖고 있다. 그러나 Facebook의 주된 우려는 안전이다. Facebook 사용자가 자살 위험이 있을 경우 주의하라고 경고할 정도로 사용자를 꿰뚫고 있다 (Facebook Safety&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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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tter
- 딕 코스트로 CEO는 Twitter에서 두드러지는 분란 행위나 괴롭힘 행위를 단속하겠다고 약속했다 (The Guardian)
- 딕 코스트로 CEO는 Twitter에서 두드러지는 분란 행위나 괴롭힘 행위를 단속하겠다고 약속했다 (The Guard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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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 순다 피챠이(Sundar Pichai) 수석 부사장(제품 담당)에 따르면, Google은 Google+에서 행아웃과 사진 등의 기능을 중단할 수도 있다고 했다
- 모바일 최적화는 중요하다. Google은 모바일 최적화 여부가 사이트의 SEO에 영향을 준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 인덱스 된 앱 정보가 검색 결과에 표시된다 (Google Webmaster)
- 수익은 33% 증가하고 있지만, YouTube는 아직 Google에게 수익을 가져다주는 않는다 (Business Insider)
- YouTube를 쉽고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YouTube Kids앱이 출시되었다.
- 인기 높은 유튜버(YouTuber) Casey Neistat가 YouTube와 Snapchat 을 비교하고있다 (GigaOm)
- 얼마 전 Medium의 공동 설립자인 에반 윌리엄스는 사용자들의 이용을 늘리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짧고 더 친밀해진 Medium이 탄생했다. 새로운 Medium에서는 장문형식의 콘텐츠 및 단문형식의 콘텐츠가 모두 받아들여 콘텐츠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목표를 하고 있다. 태그 및 스트림 내의 프리뷰 기능 등의 개선이 이루어져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페이지에서 확인해 두자 (Medium)
공유경제(Sharing economy)
- 공유경제는 보수와 진보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영역이다. 규제파괴에서 정치 공작원 채용에 이르기까지 민주당원과 공화당원 모두에게 동의할 수 있는 점, 그리고 동의할 수 없는 점이 많이 존재한다. (WSJ)
- 자동차 유지비용과 Uber를 이용할 때 비용을 비교한 수식 (Medium)
- 최신 협업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자동차를 구매할때 생길 수 있는 귀찮은 점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 Roadster이다. Roadster는 자동차 구매자가 딜러를 통하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The Verge)
콘텐츠
- 관심을 끌 수 있는 기사 기반의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면 Contently의 설립자에게 가르침을 청하해야 할지도 모른다 (Copyblogger)
오디오
- Edison Research에 따르면 대망의 "Infinite Dial 2015"보고서가 드디어 다음 주 공개된다. 이 보고서는 지난달 12세 이상의 약 4600만 명이 팟캐스트를 들었다 등의 데이터가 제공될 전망이다. 미국 인구로 환산하면, 팟캐스트의 청중이 차지하는 %는 15%에서 17%로 늘어난 셈이다 (Edison Research)
통계/측정/빅데이터
- 얼마 전 Social Media Examiner은 크리스토퍼 펜(Christopher Penn)을 팟캐스트로 맞이해 Google애널리틱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Social Media Examiner)
- 우리의 경험상 마케터는 콘텐츠, 그리고 자사의 데이터만 신경 쓰는 경향이 있다. 외부 시장 조사와 데이터에도 눈을 돌려 외부 관점을 기반으로 내부의 견해를 생각에 추가해야 한다 (Mashable)
개인정보보호/보안/법률
- 지난 주 HTTPS 기술을 넘어선 소프트웨어, Superfish가 Lenovo 노트북에서 발견됐다. 이번 주에는 이스라엘 소프트웨어 회사 Komodia을 통해 Trojan.Nurax를 비롯한 악성 애플리케이션들이 발견되어 위협을 가하고 있다. (Ars Technica)
- Spotify는 사용자 및 사용자의 습관을 잘 알고 있다 -이 점은 무료 가입자나 유료 구독자에게도 적용된다. 회사의 경영진에 따르면 Spotifty는 "사용자가 드는 곡, 듣고 있는 장소, 듣고 있는 상황에 대한 대량의 데이터"를 모으고 있는 것 같다 (Venture Beat)
기타 중요한 기사, 동영상 및 오디오
- 출판 사업은 소셜 미디어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전달을 떠나 출판영역까지 확대된다면 이 업계는 어떤 미래를 맞이할까? (re /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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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인력, 사업 환경, 기술 환경, 삶의 질 5개 영역을 기준으로 한 순위에서 오스틴이 샌프란시스코를 누르고 "테크놀로지 도시 베스트 1"에 올랐다 (WSJ Digits)
- 관련 기사 - 테크놀로지의 시작을 실리콘 밸리에서 할 필요가 없다 (Med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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